게임/코인

ForthBox 그래서 채굴량이 얼만데?

하쿠다스 2021. 12. 8. 12:33
반응형

※※※※※※※※※※※※※※※※※※※※※※※※※※※※※※※※※※※※※※※※※※※※※※※※※※※※※

※12/09일 지금 고릴라 ForthBox가 스캠이라는 루머(거의 확실하다고 하네요)가 나왔습니다.

※블로그 들어오신 분들 조심하셔요....하씨...내돈...ㅠㅠㅠㅠ

※※※※※※※※※※※※※※※※※※※※※※※※※※※※※※※※※※※※※※※※※※※※※※※※※※※※※

 

※투자에는 언제나 리스크가 존재하며,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건 본인이며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P2E 시작하고 나서 블로그에 자주 글을 쓰게 되었는데

솔직히 히어로캣 할 때는 많아야 하루에 10명? 20명? (그전엔 주에 3명~5명이었습니다) 들어오시던 블로그가

무한돌파 삼국지를 기점으로 30~40명이 되더니 ForthBox를 적고나선 50분 이상이 방문을 해주셔서

와 P2E가 좀 핫하긴 하구나 하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어느 게임 처럼 갑자기 러그 풀 사태가 발생하거나, 혹은 코인의 가격이 급감함과 동시에

게임 코인도 가격 방어에 실패하여 코인 가격이 급감하는 요즘의 추세를 보면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는게 많이 망설여지긴 하지만..

 

그래도.. 일 해서 버는 돈 만으로는 생활외에는 힘들어졌기에 어떻게든

다른 방법을 강구하면서 화이트 리스트니  Liquidity Mining이니 하는 것들을 공부하고

여러 가지로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중에서 이틀 전에 나온 ForthBox에 현재 채굴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아래 주소는 추천인 코드가 포함된 게임 주소 입니다.

https://ForthBox.io/ref

 

ForthBox

 

forthbox.io

ForthBox는 여타 나온 다른 P2E와 달리 민팅(캐릭터 뽑기)이 무료(가스비는 듦)이며

갯수에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캐릭터 해시 레이트는 1이며 솔직히 이 1짜리 해쉬 캐릭터를

마이닝시켜봐야.. 유의미한 코인은 나오지 않는다..가스비만 들뿐이다...

가스비를 지불하면 제공해주는 기본 햄

 

그러다 보니 먹이를 주어서 해쉬레이트를 올려야 하고(레벨업) 이 해쉬 레이트가 얼마나 높냐에 따라서

캘 수 있는 채굴량이 정해진다. 히어로캣도 비슷한 류의 게임인데 하루에 채굴 가능한 총 코인의 양은 정해져 있고

그 안에서 현재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해쉬 레이트 별로 코인을 나눠가지기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ForthBox도 비슷한 형태인데 일단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식이 있는데.. 아무리 계산해도 모르겠어서;;

혹시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다....

 

*FBX Bonus Pool
· FBX total daily yield= basic daily yield+ dynamic weighted yield;
· Basic daily yield=100,000 FBX;
· Dynamic weighted yield= Total feeding amount/FBX price;

*Single user bonus
· User’s personal daily yield = total daily yield of FBX*user’s hashrate/total hashrate

그럼 이제 제일 중요한 그래서 내가 가진 해쉬레이트로 하루에 몇 개를 벌 수 있는데 라고 물어보신다면

 

*Single user bonus
· User’s personal daily yield = total daily yield of FBX*user’s hashrate/total hashrate

 

total daily yield of FBX는 홈페이지의 토탈 마이닝수를 보면 될 거 같고

 

user’s hashrate는 현재 마이닝 중인 내 캐릭의 해쉬레이트 아래 그림으로 치면 600

 

total hashrate는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총 해쉬레이트량인 아래 그림으로 치면 5,964,880

계산을 해보면 205,766.35*600/5,964,880 = 20.69 개가 하루 채굴량이라는 계산이 된다

밥을 먹이고 남은 시간이 5분인 상태(밥을 먹이면 12시간 동안 밥을 못 먹이기에) 이면

최소 10개의 채굴량에 가까워야 하는데 그게 아닌것을 보면

어디에서 계산을 잘못한 건지.. 아니면 저 총 토탈 마이닝 갯수도 유동성이라 그런 건지는

조금 더 테스트를 해봐야 알듯 하다

 

그럼 만약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1번의 먹이만을 준 상태(200의 해쉬레이트)라고 생각해보면

약 6.89개를 하루에 채굴하지 않을까 싶다.

 

만약 200의 해쉬레이트로 하루의 채굴을 하였다고 하면 오늘 기준으로 약 1,800원 정도의 수익이 난 거고

이 수익은 해쉬레이트를 올리지 않는 한은 계속적으로 추가되는 플레이어나 업그레이드되는 

해쉬 레이트에 비하여 내려올 것이다. 

정말 그냥 찍먹만 해볼 수준으로 진행한다고 하면 민팅 비용과 먹이를 주기 위한 접근 설정을 위한 2번의 가스비

그리고 한 번의 먹이를 주기 위한 가스비를 포함해 총 4번의 가스비와 먹이값 (20달러) + 먹이 코인을 준비하기 위한 값

2번의 스왑 수수료가 들것이며 이걸 정말 단순하게 가스비 1번에 500원이라고 계산을 한다고 하면(더 작게 들 수도

더 많이 들 수도 있다.)

 

(500*4)+23,517+(500*2) = 26,517원가량을 투자하여 하루에 1800원을 번 셈이 되지 않을까 한다.

이게 매일 고정으로 1800원의 수익이 난다고 하면 roi 가 15일 정도면 된다고 하지만

문제는 매일매일 새로운 유저의 유입 + 기존 유저의 해쉬 레이트 업그레이드로

1800원의 수익이 유지되지 않는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그냥 정말 대충 뽑은 계산식이므로 그냥 참고만 하셨으면 한다.

더 정확한 건 해보면서 들어가는 수수료를 계산하는 게 제일이다.

 

솔직히 이렇게 계산을 해보니... 와 이거 멘징(원금회복)을 어떻게 하냐... 수준인데...

 

ForthBox에서 이 채굴만 하는 것도 아닐 거고(정확히 어찌 될지 모른다 제2의 어제 사건이 될지도...)

백서의 로드맵을 보는 한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의 형태를 가져갈 거라고 하는 것을 보면

그게 진행만 제대로 된다고 하면 지금 채굴하는 FBX의 가격도 많이 오르지 않을까 하고

기대도 해본다.

 

뭐 일단 일은 진행이 돼봐야 아는 거니 어차피 돈 들어간 거 마음 내려놓고 기다려 봐야겠다.

 

그리고 이 글을 보고서도 한번 해볼까 하시는 분이 있다고 한다면 

아래 추천인 포함 주소로 한번 들어가서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추천인 포함이 싫으시다면 그냥 검색해서 들어가 보셔도 된다.

 

https://ForthBox.io/ref

 

ForthBox

 

forthbox.io

 

그리고 마지막으로

※투자에는 언제나 리스크가 존재하며,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건 본인이며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1.12.06 - [게임/코인] - 히어로캣의 오마주? ForthBox 찍먹하기

 

히어로캣의 오마주? ForthBox 찍먹하기

※투자에는 언제나 리스크가 존재하며,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건 본인이며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역시나 오늘도 루팡 놀이를 하고 있는 중에 히어로캣 이랑 비슷한(오마주? 짭? )같은

hakudas.tistory.com

 

2021.11.22 - [게임/코인] - 이게 돈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NFT P2E 게임(히어로 캣)

 

이게 돈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NFT P2E 게임(히어로 캣)

※투자에는 언제나 리스크가 존재하며,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건 본인이며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계속 집에서 자택근무중이라 주식이나 해볼까 코인이나 해볼까 고민을 하던 차에 P2E

hakudas.tistory.com

2021.12.07 - [게임/코인] - Forthbox Feeding(먹이 주는 법)

 

Forthbox Feeding(먹이 주는 법)

※투자에는 언제나 리스크가 존재하며,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건 본인이며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12/6일 어제저녁에 P2E시장에 참 많은 일들이 벌어졌는데... 사이버 드래곤은 이제 코

hakuda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