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 - 5(아키하바라@비프)

하쿠다스 2022. 8. 18. 22:35
반응형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 샵 방문기 4번째

이번에 소개할 매장은 아키하바라@비프(秋葉原@BEEP)라고 하는 매장이다

 

2022.08.06 - [게임] -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22.8.5)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22.8.5)

아키하바라에 있는 레트로 게임 샵(5곳)을 다녀왔다. 다녀오게 된 이유는 이번에 레트로 프리크를 사게 되어, 실제로 사용 가능한 레트로 카트리지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회사에 월차를 내

hakudas.tistory.com

 

장소는 레트로 캠프에서 걸어서 1분도 안 걸리는 위치에 있으며

구글 지도 말고 그림에 있는 빨간선 을 보고 따라가면 지하에 존재한다

(구글 지도 보고 2번을 돌아 다녔다...)

 

건물 안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게 아니라 아래 사진처럼 건물 밖에 지하 계단이 존재한다!!

내려가는 계단이 좁으니 조심하자
이 사진 처럼 사이제리야 스티커가 붙은 건물을 찾는게 빠를지도..

아키하바라@비프는 콘솔용 레트로 게임이 없는 건 아니지만

콘솔용 게임기보다는 PC게임 등이 더 많은 부피를 차지하고 있었다

옛날 PC용 게임부터 요즘에 나오는 동인 게임까지 폭넓은 레트로 제품이 구비되어있었다.

성인용 PC게임들도 존재했으나..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수가 없다..ㅠㅠ

제작 키트도 판매하고 있었으며
예전 PC로 구동되는 게임들
최신(은 아니지만)형으로 가오는 동인 게임도 시연중이며
어렸을때 한 번 만져봤던 5.25 디스켓이 달린 PC까지
처음 보는 제품이 많아서 눈이 호강했다

반응형

 

특히 그중에서 눈으로 실물을 볼 거라곤 생각도 못했던

프린세스 메이커 1 5.25 디스켓 7장 버전을 본 건  되게 신기한 기분이었다

현재 가격이 6,800엔 약 6만 6천원 돈이었으며
발매 당시엔 14.800엔 이나 했었던걸 알 수 있었다...

콘솔용 게임들도 없는 건 아니었지만.. 아무래도 이전에 다녀온 매장이랑 

비교하게 되면 구비된 품목은 작았다

그중에서 특히 싸게 판매하는 제품이 있어서 눈독을 들여봤는데 

빨간 라벨 1개 180엔 3개 500엔

초록 라벨 1개 380엔 3개 1,000엔

파란 라벨 1개 780엔 3개 2,000엔으로 판매하는 품목도 있었다

여기서 플레이용 건지면 감사하다

판매 대상이 되었던 건 FC, SFC, GB, GBC 등이 있었다

아쉬운건 물건이 많이 없었던 건데.. 이건 이번 방문때 다들 비슷했다
마리오 월드가격이 880엔 인걸 보고 트레이더에서 100엔에 사길 잘했다고 느꼈다

다음 방문엔 봄버맨을 노려볼까 고민 중이다

당연히 저렇게 알팩으로 파는 제품이 아닌 곽팩을 판매하는 제품도 있었으며

양은 많지 않았지만 다른 데에선 볼 수 없었던 게임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있었다

게다가 레트로 매장이지만 최신 게임도 많이는 아니지만

구비가 되어있었다

(다만 PS4등의 최신 게임은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유리장 안에는 가격이 나가는 레어(?) 제품들이 존재하였으며

GBC신품도 있었다

게임뿐만 아니라 굿즈 등도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건담 말고는 모르는 게 너무 많았다....

아는 사람이랑 같이 와서 이거 저거 설명을 들으면

조금 더 재밌었을 텐데 하고 생각도 했지만 혼자서 천천히 보고 싶은 거

보면서 도는 것도 나쁘지는 않구나 하고 생각했다

그리고 매장 안쪽으로 들어오면 아케이드 기판도 볼수 있었으며

실제 판매 중인 스틱 등도 실제로 만져보거나 구매할 수 있었다

아키하바라@비프 매장은 레트로 콘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취급하는 품목이 작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하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구경 삼아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 그리고 일본에서 나온 게임이 아닌 해외에서 발매된 게임은 오히려

비프 매장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 나온게임은 못 봤지만 말이다

 

 

비프 매장에서도 간단하게 게임을 구매해 봤으며

여기도 비닐봉지는 무료로 제공해 주었다

이번에 구매한 게임은 알팩으로 팔던 제품이었으며

구슬 동자와 유희왕 2, 샤먼 킹 게임을 사보았다

가격은 개당 180엔이나 3개 구매하면 500엔 이래서 구매를 해보았는데

(솔직히 이거 말곤 빨간색이 붙어있는 게 없어서 그냥 한번 질러보았다)

막상 구매 가격은 499엔 이어서 500엔을 내고 1엔을 거슬러 받았다

마지막으로 매주 수요일이 정기 휴일인 거 같으니 만약 가게를 갈 일이 있다면

쉬는 날은 피해서 갈 수 있도록 해야 할 듯하다

 

2022.08.13 - [게임] -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 - 4(레트로 게임 캠프 아키하바라점)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 - 4(레트로 게임 캠프 아키하바라점)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 샵 방문기 3번째 2022.08.06 - [게임] -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22.8.5) 아키하바라 레트로 게임샵 방문기(22.8.5) 아키하바라에 있는 레트로 게임 샵(5곳)을 다녀왔다.

hakudas.tistory.com

 

반응형